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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비영리법인 사단법인 대표이사 중임 변경등기신청 방법(셀프, 온라인/오프라인)
    2024. 9. 24. 13:11

    비영리법인/사단법인 대표이사 중임 변경등기신청하는 방법

    비영리법인/사단법인 대표이사 중임 변경등기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1. 비영리법인/사단법인 총회 개최

    비영리법인/사단법인의 대표이사 중임등기 신청을 위해서는 먼저 총회를 개최하여야 합니다.

    중임 신청을 위해서는 대표이사의 임기가 만료하기 전에 총회를 실시하여야 합니다.

     

    - 총회를 개최하여 총회의사록에 날인한 정회원의 인감증명서 각 1부와, 공증용 위임장(개인인감 날인) 각 1부.

    - 중임등기 할 대표이사의 인감증명서 2부, 주민등록초본 1부, 중임승낙서 1부.

    - 총회의사록 3부(3부를 가져가서 공증하면 보관용으로 원본 하나 받을 수 있음)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2. 총회의사록 공증받기

    가까운 공증사무소에 방문하기 전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가야 합니다.

     

    서류는 모두 원본으로 가져가셔야 합니다.

    - 총회의사록 3부(2부 가져가도 상관없음)

    - 법인인감증명서 1부

    - 법인등기부등본 1부

    - 의사록에 날인한 정회원 인감증명서 각 1부, 공증영 위임장 각 1부

    - 확인서 1부(공증사무소 방문해서 작성 가능)

    - 진술서 1부 (공증사무소 방문해서 작성 가능)

    - 법인 정관 1부

    - 정회원 명부 1부

    - 법인인감도장

    - 방문자 신분증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3.  등기소에 변경등기신청하기

    공증을 마쳤으면 등기소에 방문하여 등기신청을 하면 됩니다.

    등기소에 중임등기를 신청할 때는 이사의 임기 만료 후에 신청하여야 한다고 하니 날짜를 잘 맞춰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
     

    온라인으로 신청 시 인터넷등기소에 접속하여 신청하여야 하며,

    이 경우 법인의 전자증명서와 중임이사의 개인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므로,

     

    저의 경우는 등기신청서만 인터넷등기소에서 작성하여 법인 인감 날인 후 제출하였습니다.

    인터넷등기소에서 변경등기신청서를 작성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비영리법인/사단법인 인터넷등기소 대표이사 중임등기 변경신청서(e-Form) 작성방법

    비영리법인/사단법인 인터넷등기소에서 대표이사 중임등기 변경신청서 작성하는 법비영리법인/사단법인이 대표이사 중임등기를 위해 등기소에 제출해야 할 등기변경신청서를 작성하는 법에

    well-dev.tistory.com

     

     

    등기소에 변경등기신청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는

    - 변경등기신청서 1부

    - 공증받은 의사록 1부

    - 법인 정관 1부

    - 대리인 위임장(대리인이 제출 시)

    - 대리인 신분증

    - 등록면허세납부확인서 1부

    -  등기신청수수료 영수증 1부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이렇게 비영리법인/사단법인 대표이사의 중임 변경등기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.

     

    제가 직접 해본 결과 법무사에게 맡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었습니다.

     

    준비해야 할 자잘한 서류들과 서류를 직접 작성해 보면 헷갈리고 어려운 부분이 많아서

     

    가능하면 법무사에게 맡기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결론을 드리며 포스팅 마칩니다,,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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